“올해 나의 소비 배지는?” 뱅크샐러드, 2023 연말 결산 오픈
상태바
“올해 나의 소비 배지는?” 뱅크샐러드, 2023 연말 결산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결산부터 자산결산, 건강결산 확인 … 지난 1년간 소비패턴 분석

[데이터넷]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는 지난 1년간의 소비패턴 및 자산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2023 연말 결산' 페이지를 오픈했다.

뱅크샐러드 2023 연말 결산 페이지에서는 소비결산, 자산결산, 건강결산 등 1년간의 데이터를 모아 확인할 수 있다. 소비결산에서는 계절, 요일, 시간대별 소비패턴과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단골 브랜드를 최대 5개까지 만나볼 수 있고, 지출이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 확인과 또래 평균 대비 지출 내역 비교도 해볼 수 있다.

자산결산에서는 1년간의 수입 내역과 지출 내역을 분석해 수입이 가장 많았던 달, 가장 절약한 달, 가장 낭비한 달을 확인할 수 있고, 수입과 지출 중 더 많았던 파트를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1년간 순자산 증감 내역과 예적금 누적 이자 확인도 가능하다.

건강결산의 경우 1년간의 뱅크샐러드 소비 내역을 바탕으로한 식습관, 음주량, 병원 방문 내역과 발병률 등의 데이터를 안내받을 수 있고, 내가 야식을 먹은 횟수, 술자리 참석 횟수, 병원 방문 횟수 등을 계산해 건강 점수도 확인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2023 연말 결산 페이지는 뱅크샐러드 앱 ‘홈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신의 연말 결산 결과를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이번 2023 연말 결산을 통해 뱅크샐러드 고객들은 지난 1년간 마이데이터로 쌓아온 소비와 자산 데이터를 만나보고, 소비 습관과 자산 현황을 분석해 볼 수 있다”며 “뱅크샐러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서비스를 기획한 만큼 많은 분들이 데이터로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