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백현숙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경영쇄신 가속
상태바
다날, 백현숙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경영쇄신 가속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2.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부 전문가 중심 경영혁신위원회 운영…혁신적인 신사업 본격화

[데이터넷]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기존 공동 대표이사 체제에서 백현숙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단독 체제를 통해 급변하는 결제 시장에서 경영쇄신과 신규사업에 신속히 대응하고 그룹의 체질개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백현숙 다날 대표이사

지난 6월부터 공동대표를 맡았던 백현숙 대표는 오는 1월 2일 이사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백 대표이사는 재무, 자금, 외환, 투자 등 재무총괄책임자로서 기업 중추역할을 해왔으며 결제업계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다날의 창립자이자 회장을 맡고 있는 박성찬 회장은 올해를 마지막으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첫 여성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과감한 세대교체가 이뤄져야 한다는 박성찬 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다날은 최근 금융감독원 출신 경제전문가를 금융전략본부장으로 영입하고, 보안 및 IT 대기업 출신 소프트웨어 개발전문가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신규 채용하는 등 젊은 경영진을 전면에 내세우며 주요 경영진을 대폭 교체했다.

특히 내외부 전문가들로 이뤄진 경영혁신위원회를 통해, 그룹 내 윤리경영, 신사업 추진 등 핵심 안건을 논의하고 결정할 예정이다. 현재 추진 중이거나 예정된 신규 사업도 경영혁신위원회를 중심으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다날 관계자는 “백현숙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하고, 지속적인 인재 영입과 조직 체질 개선을 통한 내부 역량 강화와 내실경영에 집중 할 것”이며 “그룹내 경쟁력 강화와 경영쇄신을 위한 경영혁신위원회 운영, 글로벌 사업 확장 등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