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시리즈 ‘할머니가 들려주는 24절기 이야기’ 완결
상태바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시리즈 ‘할머니가 들려주는 24절기 이야기’ 완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소외계층 시니어를 지원하는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진행한 ‘할머니가 들려주는 24절기(節氣)’ 엘리베이터TV 시리즈를 입주민 1000만 명이 시청하는 가운데 12월 22일에 동지(冬至)편을 송출하며 완결했다고 밝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협업한 신이어마켙은 폐지 수거 및 빈곤층 노인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이 운영하는 소셜 브랜드다. 2030세대가 상품을 기획하고, 시니어들이 제작과 포장을 담당하며 청년과 노년이 서로 가까워지는 마켓을 추구한다.

지난 3월부터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제작·송출한 할머니가 들려주는 24절기 엘리베이터TV 시리즈는 신이어마켙에서 활동하는 어르신들이 손으로 그린 그림과 삐뚤빼뚤하게 작성한 손 글씨로 춘분, 대서, 추분, 동지 등 우리나라 절기의 의미와 풍습을 입주민에게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다.

절기마다 할머니들이 엘리베이터TV 영상에 출연해 아이들에게 옛날 이야기해 주듯이 정겹게 설명하는 점이 입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영상을 본 1000여 명의 아파트 입주민이 엘리베이터TV에서 만나고 싶은 절기들을 보내오는 등 참여 열기도 높았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엘리베이터TV 업계에서 유일하게 또렷한 음향을 영상과 동시 송출하는데 이번에 할머니 특유의 정감가는 목소리가 입주민의 시청 집중도를 높이는 주요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브랜딩팀 홍소정 매니저는 “사업 초기부터 중년 모델 콘테스트, 마운틴TV와 협업한 안전한 산행 정보 등 시니어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운영해왔다. 엘리베이터TV는 전 연령이 시청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인 만큼 다양한 고객층에게 유익한 콘텐츠로 사랑받는 커뮤니케이션 컴퍼니가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