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러스, 유튜브 채널과 제휴로 소유권 분할 판매
상태바
소셜러스, 유튜브 채널과 제휴로 소유권 분할 판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거래소를 운영 중인 ‘소셜러스’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튜브 채널과 제휴를 통해 일반 대중에게 채널 소유권의 분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의 새로운 소유 참여 방식의 포문을 연 채널은 ‘힐링의 아이콘 샤샤요정’, 국제결혼 전문 채널 ‘한배에 탑세’, 모터사이클 전문 채널 ‘라이더K스토리’, 블랙코메디 전문 채널 ‘몰락극장’, 흉가 체험 전문 채널 ‘주작남’, 프리미엄 인플루언서 전문 채널 ‘플렉스걸’ 총 6개 채널이다.

소셜러스는 7년 이상 보유하고 분석한 유튜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채널을 발굴하여 대중에게 채널 소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채널 거래소를 운영하며 검증된 가치 평가 알고리즘으로 채널의 현재, 미래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채널 소유자의 비전과 성장 전략 등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검증한다.

아울러 해당 업체는 누구나 소액으로 채널의 지분을 분할 구매할 수 있어, 단순 구독을 넘어 좋아하는 채널을 응원하고 소유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채널의 소유권을 보유한 구매자는 특별한 비공개 행사 초대, 수익 배분 등이 가능해지며 향후 소유권 거래까지 가능해질 전망이다.

소셜러스 양효욱 대표는 “수십 억원이 넘는 부동산과 미술품도 분할하여 구매하는 시대에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인 유튜브 채널 소유권에 참여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소셜러스는 유튜브 채널 데이터 분석, 가치 평가, 채널 성장 및 거래까지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소유권 분할 구매는 1월까지 진행되며, 매주 새로운 채널이 오픈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