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재 KT넥스알 대표 “성장전략 목표 ‘ABC’…고객과 동반성장”
상태바
이호재 KT넥스알 대표 “성장전략 목표 ‘ABC’…고객과 동반성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터혁신과 신성장동력 개발로 장관상 2관왕 영예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KT넥스알 이호재 대표이사가 임직원 송년회에서 2024년 목표로 ‘ABC’를 발표하고 있다.

[데이터넷]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임직원 송년회를 개최하고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에 대한 고민을 공유했다. 특히 이호재 대표는 2024년 KT넥스알의 성장전략 목표로 ‘ABC’를 제시했다.

첫 번째 키워드 ‘AI 일상화에 따른 접근성 강화(Ambient AI)’는 AI의 접근성을 강화해 일상생활에서의 AI 활용을 더욱 쉽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 대표는 이를 위해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거대언어모델(LLM)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T넥스알은 사용자가 자연어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통한 AI의 접근성을 대폭 강화해 AI의 일상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두 번째 키워드 ‘맞춤형 빅데이터(Bespoke Bigdata)’는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제공에 초첨을 맞추고 있다. KT넥스알은 범용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맞춤형 데이터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대표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최적화된 데이터 활용부터 전략수립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고객중심의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키워드는 ‘안정적인 클라우드(Consistent Cloud)’ 서비스 제공이다. 이 대표는 애플리케이션의 현대화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인 속도와 성능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서비스 제공은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올 한 해 고객과의 시너지로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년에도 고객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성과들을 지속 창출해 나가며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넥스알은 올해 일터혁신과 신성장동력개발로 두 개의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대표의 ‘소통이 경쟁력’이라는 철학은 재택·시차·선택·탄력 등 유연근무제 선택확대,자율좌석제·원격근무제 등 근로장소 유연화, 리프레시·시간단위 등 휴가형태 다양화 및 사용활성화, 건강챌린지·게임대회 등 사내 소통 프로그램 운영확대 등을 통해 구체화됐다. 그 결과 최근 2년간 이직 90% 감소, 고용 34% 증가, 청년채용 42% 증가, 산업재해 0% 등의 성과를 이뤄내며 ‘2023 일터혁신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KT넥스알은 기존 구축형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플랫폼 개발을 통해 빅데이터 업계를 선도하며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0회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