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가족친화 인증 획득…여성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로그프레소, 가족친화 인증 획득…여성부 장관 표창 수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2.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양육지원 높은 점수 획득…자체 가족친화인증 점검 진행

[데이터넷]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우수한 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로그프레소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 사이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전원 재택 근무 문화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 꾸준히 보완하고 있다.

모든 임직원은 임신 및 육아 시기에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활용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에도 배우자가 출산할 경우 자유롭게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다른 기업과 차별적으로 출산휴가 기간 3개월 동안 급여를 전액 지급한다.

또한 패밀리 데이인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는 조기 퇴근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매년 가족친화인증 자체 점검을 실시해 운영상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정비한다.

로그프레소는 출산과 양육 지원 등 모든 조직문화 부분에서 인증 요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여성가족부장관상을 함께 수상했다. 가족친화인증 기업은 대한민국 전체 기업의 0.05%이고, 그 중 이번 정부포상을 수상한 기업과 기관은 총 18개다. 로그프레소는 중소기업의 규모로 법적 기준과 선정 기준을 상회하며 재인증과 수상을 동시에 획득해 그 의미가 크다.

김민정 로그프레소 운영본부장은 “업무가 과중할 수 있는 ICT 분야에서 각 개인이 삶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보장하는 것이 진정한 복지”라며 “전통적인 가족 개념을 포함해 최근 등장하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과 비혼 임직원을 포괄할 수 있는 유연한 가족친화제도를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그프레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할 수 있도록 좋은 정책과 제도를 계속해서 발전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