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 순수 실리콘 '실리콘 40A 레진'·‘알루미나 4N 레진’ 출시
상태바
폼랩, 순수 실리콘 '실리콘 40A 레진'·‘알루미나 4N 레진’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2.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팅 기술 고도화 및 신소재 혁신… 적층 제조의 새 시대 열어

[데이터넷] 3D 프린팅 재료 및 하드웨어 기업 폼랩(Formlabs)이 알루미나 4N 레진(Alumina 4N Resin)과 실리콘 40A 레진(Silicone 40A Resin)을 선보이며 총 45가지의 고성능 독점 소재 라인업을 확장한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소재 다양성 측면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한 업체로서 입지를 다지며 3D 프린터 사용자 역량 강화해 차세대 적층제조업 주도한다는 의도다.

알루미나 4N 레진은 98.6%의 상대 밀도와 99.99% 순도를 갖춘 기술 세라믹으로, 제조, 방위, 주조, 화학, 자동차, 반도체 업계 등 극한의 제작 환경에 활용된다. 알루미나 4N 레진은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어 경제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3D 프린팅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폼랩의 대표상품 Form 3+은 알루미나 4N 레진을 사용하는 SLA 세라믹 3D 프린터로, 많은 기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세라믹 엔지니어링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폼랩은 특허 출원 중인 퓨어 실리콘 기술(Pure Silicone Technology™)을 바탕으로 100% 순수 실리콘으로 이루어진 실리콘 40A 레진(Silicone 40A Resin)을 출시했다.

실리콘 40A 레진은 주조 실리콘의 재료 특성과 3D 프린팅의 유연성을 바탕으로 높은 디자인 자유도를 보장한다. 또한 실리콘 40A 레진은, 내화학성 및 내열성을 갖춘 부품 제작에 용이해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웨어러블이나 의료 기기 제작에 적합한 소재로 인기를 끌고 있다.

폼랩은 자동차, 제조, 산업 응용 분야에 알맞게 제작된 고성능 재료인 실리콘 40A 레진과 알루미나 4N 레진 출시와 함께 45가지의 독점 레진을 선보이며 많은 고객들이 3D 프린팅의 유연성과 효율성, 실리콘과 세라믹의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폼랩 CEO 겸 공동 설립자 맥스 로보브스키(Max Lobovsky)는 “폼랩은 철저한 엔지니어링, 혁신적 소재 개발, 원활한 엔드투엔드(End-to-end)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더욱 안정적인 프린팅 프로세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앞으로도 꾸준히 소재 역량 개발에 힘써 3D 프린터 사용자 역량을 강화하고 적층 제조 산업의 새 시대를 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