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브랜드 ‘HASS’ 출시
상태바
하이트론씨스템즈, AI CCTV 브랜드 ‘HASS’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2.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주차관제 용 AI CCTV 공개…현장 특화 제품 상용화 주력
AI 영상분석 특허 취득…AI 엔진 개발사 에이클시스템과 공동연구해 제품 개발

[데이터넷] 하이트론씨스템즈(대표 김민식)가 AI CCTV 브랜드 ‘HASS(Hitron AI Surveillance Solutions)’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지난달 AI 영상분석 관련 특허를 취득했으며, 현재 AI NVR 관련 특허출원을 신청하는 등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는 AI 엔진 개발 전문업체인 에이클시스템과 AI 엔진이 내장된 CCTV 시스템 공동연구 개발을 완료하고, 신규 브랜드로 각 분야에 특화된 AI CCTV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HASS’ 브랜드의 ‘HASS 컨스트럭션(HASS Construction)’은 건설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재해 유형별 20여가지 대상물과 위험상황을 판단하는 AI 시스템을 이동형 CCTV로 구현해 낸 제품으로, 각 공정에 맞게 설치, 이동 배치할 수 있어 사고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년간의 건설사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AI 엔진은 이미 건설 현장에서 효용성 검증을 마친 상태다.

‘HASS 파킹’은 AI CCTV 기반 주차관제 시스템으로, 지자체가 운영하는 노상주차장에 설치돼 주차관제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통신사와 전체 시스템 납품 계약을 진행 중이며, 계약 완료 후 내년 초 납품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AI CCTV는 각 분야 영상 데이터 학습이 필수적이며 학교, 철도, 산업시설 등 안전분야의 영상 데이터 학습을 통해 각 현장에 특화된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에 주력할 것”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AI CCTV 솔루션 개발이 마무리되면 AI CCTV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