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블록체인컴퍼니·서강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협력
상태바
안랩블록체인컴퍼니·서강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2.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대 ‘메타원 캠퍼스’에 ‘ABC 월렛’ 연동·최적화
플랫폼 개발·운영 R&D와 인재 양성 위해 협력

[데이터넷]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ABC)와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19일 ‘ABC 월렛 솔루션 협업 및 인재양성 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이 개발 중인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메타원 캠퍼스’ 구축과 관련 ▲해당 플랫폼 내 ‘ABC 월렛’ 연동 및 최적화 진행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관련 공동 R&D 및 과제 수행 ▲참여자 확대와 교육접근성 향상 및 인재양성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대외 홍보∙마케팅 공동 진행 등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MOU는 서강대가 제공할 '메타원 캠퍼스'에 ‘ABC 월렛’을 연동해 플랫폼의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로써 '메타원 캠퍼스’에 참여하는 글로벌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여 인재양성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ABC 월렛의 ‘소울바운드토큰(SBT)’ 발행 기능을 활용해 학생의 신원 및 이력 증명을 진행해 플랫폼의 보안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ABC 월렛이 보유한 다국어 지원 및 NFT 전송 기능 등으로 플랫폼 사용자의 편의성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은 “이번 협력은 '메타원 캠퍼스'가 실제적인 대학교육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ABC 월렛’과 연동으로 ‘메타원 캠퍼스’가 오픈 플랫폼의 필수 조건인 안정성과 편의성, 확장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균 안랩블록체인컴퍼니 대표는 “ABC가 제공하는 ‘ABC 월렛’의 보안 및 편의 기능으로 '메타원 캠퍼스' 플랫폼을 이용할 글로벌 학생들이 ‘안전해서 더 자유로운’ 가상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앞으로도 메타버스 대중화와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