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 하나금융그룹 투자 유치
상태바
다날엔터테인먼트, 하나금융그룹 투자 유치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2.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전략펀드, 다날엔터테인먼트와의 토큰증권·콘텐츠 지식재산권 협업
다날엔터테인먼트, IP 제작·유통·굿즈·공연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확장중

[데이터넷]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최근 하나금융그룹의 전략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투자 유치 자금으로 지식재산권(IP) 확보를 가속화하고, 나아가 토큰증권(STO) 등 신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와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토큰증권을 필두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연, 드라마 등의 콘텐츠와 금융을 연결하는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7월 11일 이미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에 대해 MOU를 맺은 바 있다. 이후 콘텐츠 IP를 활용한 토큰증권을 비롯해 다양한 양자간 협력이 지속되어 왔으며, 하나증권과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실무자들이 토큰증권 출시를 위해 구체적인 검토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이미 경쟁력을 확보한 기존의 음원 유통 산업을 넘어 IP 중심의 시너지 구조를 만들어왔다. IP 제작, 굿즈, 공연에 이어 글로벌 음원 유통 플랫폼 오로라, K-POP 팬을 위한 이모티콘 플랫폼 스마일미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해 왔다. 금번 투자 건과 하나증권과의 협업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려는 또 다른 노력으로 해석된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향후 하나증권이 토큰증권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초자산의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다날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콘텐츠 IP를 확보하는 등 협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임유엽 다날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다날엔터테인먼트는 IP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을 지속하면서 동시에 전사적인 IP 중심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IP 기반 토큰증권은 물론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콘텐츠 니즈에 맞는 협업을 지속하고자 한다”며 “2024년에는 해외 진출, 본격적인 공연 사업 확장, 취급 굿즈 확대 등 신규 사업의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투자는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