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통합생체인식 로그인 솔루션 출시 계획 밝혀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통합생체인식 로그인 솔루션 출시 계획 밝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2.1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RI 이전받은 FIDO2 인증서버 기술 기반 ‘유바이오 이지 패스키’ 출시 예정
패스워드 없는 간편인증으로 보안 강화…생체인증 기반 SSO 기술 특허 취득

[데이터넷]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통합생체인식 로그인 솔루션 ‘유바이오 이지 패스키(UBio-ezPassKey)’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으로부터 이전 받은 FIDO2 인증 서버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FIDO2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인증장치와 CTAP(Client to Authenticator Protocol) 프로토콜을 사용해 외부 장치에서도 PC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자를 연동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유니온커뮤니티는 FIDO얼라이언스에 가입해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기술 개발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으며, 생체정보를 사용해 패스워드를 대체하는 강력하고 안전한 인증 솔루션 ‘유바이오 이지패스(UBio-ezPass)’을 출시한 바 있다. 더불어 ‘컴퓨터 로그인을 이용한 개인 생체인증 기반의 싱글 사인 온(SSO) 서비스 제공방법’ 특허를 취득하며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독보적인 생체인식 보안 기술을 토대로 민간과 공공 부문에서 믿을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욱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고 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