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 프랑스서 ‘최고의 백신’ 선정
상태바
시큐리온 ‘온백신’, 프랑스서 ‘최고의 백신’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2.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보안 전문 웹사이트 ‘시큐오르디’, 안드로이드 모바일용 백신 우수성 평가

[데이터넷] AI 기반 사이버 보안기업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프랑스 IT 보안 전문 웹사이트 ‘시큐오르디(Secu-ordi)’ 평가에서 2년 연속 ‘안드로이드 모바일을 위한 최고의 백신’으로 선정됐다.

시큐오르디는 2002년에 설립, PC·모바일 보안 소프트웨어 성능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티바이러스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보안 제품과 정보에 대해 다루고 있는 전문 매체다.

2023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 평가에서는 세계적으로 성능을 인정받은 보안 솔루션 15개에 대한 탐지율 테스트를 진행했다. 전체 6638개 악성 앱에 대한 탐지율을 비교한 결과, 온백신을 포함한 6개 솔루션이 100% 탐지에 성공했다. 평가는 ‘멀웨어 탐지(Blockages)’, ‘과잉 탐지(False positives)‘, ‘동작 시 성능(Standard PC Resources)’의 세 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온백신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솔루션으로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상위 6개 솔루션 중 무료 제공 솔루션은 3개이며, 나머지 3개는 유료 서비스다.

시큐리온은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백신을 구글 앱 마켓에 공개하고 있으며, 기업 고객 중에서도 스타트업 기업인 경우 일정 기간 솔루션을 무료 이용 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스타트업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독일, 오스트리아, 한국, 중국 등에 이어 프랑스까지,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우수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