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스파르타코딩클럽’ 브랜드 캠페인 전개
상태바
팀스파르타, ‘스파르타코딩클럽’ 브랜드 캠페인 전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모델로 배우 안재홍 발탁
’훈민코딩’ 콘셉트 브랜드 캠페인 공개

[데이터넷]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는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첫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배우 안재홍을 발탁하고, 전 국민 코딩 시대의 포문을 열기 위한 본격적인 프로젝트 ‘훈민코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팀스파르타는 캠페인 영상을 위해 제일기획과 손잡았다. 공개된 영상은 ‘훈민코딩’이라는 주제를 한 편의 시트콤처럼 위트 있고 유쾌한 분위기로 그려냈다. 세종대왕이 누구나 글자를 읽고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훈민정음을 창제했듯이, ‘누구나 코드를 읽고 쓰는 세상’을 만들어 대한민국을 '코딩의 땅'으로 바꾸겠다는 포부를 녹여냈다.

팀스파르타는 스파르타코딩클럽의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배우 안재홍을 발탁했다. 안재홍은 세종대왕으로 분해 무게감 있는 연기력으로 흐름을 이끌면서도 재치 있고 개성 있는 매력으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반전시켜 호평받았다는 후문이다.

캠페인 영상은 문과, 아이디어, 직장인의 세 가지 버전으로 기획됐다. 코딩이 낯선 문과생도, 자신의 아이디어를 앱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도, 업무 고도화를 통해 빠른 퇴근과 승진을 원하는 직장인 모두 ‘코딩’을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는 스파르타코딩클럽의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캠페인 오픈과 함께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파르타코딩클럽은 누구나 코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문과생을 위한 IT 용어 해설’, ‘1시간 만에 크리스마스 디데이 캘린더 만들기’, ‘AI로 10분 만에 보고서 만들기’ 등의 무료 특강을 개설했다. 이 밖에도,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해 친구 3명이 가입을 하게 되면 친구를 포함한 전원에게 1만 원 수강 할인권을 제공하고, 프로젝트형 강의 '왕초보 메이킹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로 수강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만의 친근하고, 든든한 서포터로서의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각인시켜 코딩은 딱딱하고 어렵다는 선입견을 타파하고, 누구나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인식을 상기시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