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오픈
상태바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인증 통해 연말정산에 필요한 내역 한눈에 확인

[데이터넷]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정용수)가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금 신고 및 환급뿐 아니라 세액 공제 내역까지 체크함으로써 스마트한 세금 관리가 가능할 전망이다.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누구나 간편인증을 통해 만날 수 있고, 홈 화면 하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화면 상단에는 올해 연말정산 확정까지 남은 시간이 기록되며, ‘내 연말정산 환급액은?’ 버튼을 클릭하면 올해 총급여와 공제내역, 환급내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월세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도 추가됐다.

공제 내역에서는 근로소득 공제 종합소득 공제 공제 후 세금 세금 공제 먼저 낸 세금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해 공제 반영 내역을 꼼꼼하게 챙기도록 했다. 예를 들어 전통시장·도서·문화에서의 공제 내역이 부족할 경우 남은 한 달 동안의 소비 계획에서 예산을 잡아 공제 혜택 범위에 도달할 수 있게 하는 식이다.

자비스앤빌런즈 선수빈 PM(Product Manager)은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연말정산 기간이 되어서야 내역 확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보고자 시작하게 된 서비스”라며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쩜삼에서는 연금 공제가 필요한 고객에게 연금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공제 및 기부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는 기부금 안내 등 연말정산에서 추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정보도 공유하고 있는 등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