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재수반수 고려 고3·N수생 편입 멘토링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재수반수 고려 고3·N수생 편입 멘토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중 방문상담 및 실시간 상담 지원

‘역대급 불수능’으로 평가되고 있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지난 8일 수험생들에게 배부됐다. 이에 따라 재수를 염두에 둔 수험생도 4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입시전문가는 “올해 수능은 킬러문항이 배제된 방침에 따라 출제됐지만 코로나 수업 결손으로 인한 N수생과 의치한약대를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몰려 부득이하게 변별력이 반영됐다”며 “무분별한 N수 선택은 지양해야 하며, 수시, 정시 이외에도 진학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부속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재수나 반수를 고려하는 고3 수험생은 물론 N수생들을 대상으로 학사편입 멘토링을 교내 방문 상담과 실시간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동국대 듀이카는 100% 면접전형 선발, 수시, 정시와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2년 내외 단기간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매년 200~300명이 SKY, 경찰대, 한예종 등을 비롯한 인서울 주요 4년제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에 성공하고 있다.

편입 중에서도 특별 전형으로 분류되는 학사편입은 각 대학별 정원 외 모집 전형으로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편입에 비해 경쟁률과 합격 컷트라인이 낮다. 인문계는 영어 중심, 이공계는 추가적으로 수학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 대비 준비 과목이 현저히 적다는 점에서 부담이 적고, 집중을 통해 단기간 성적 상승이 가능하다.

동국대 듀이카 관계자는 “불수능으로 인해 다른 때보다 N수생의 지원과 상담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최근 1년(2학기) 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자의 비율이 늘어나게 되면서 N수생들의 잃어버린 시간을 되돌릴 수 있어 2~3년 소요되는 타기관대비 경쟁력이 있다”고 전했다.

듀이카의 재학생은 대부분 고3 수험생으로서 학기 중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 뿐만 아니라 편입에 최적화 된 무료 영어 교육, 합격자 멘토링 등 다양한 컨설팅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되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 애완동물관리(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 전공이 있으며, 주말대학 개념의 직장인 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애완동물관리 전공이 있다.

현재 2024학년도 1학기(3월 입학)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