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X9 외장 SSD 2종 출시
상태바
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X9 외장 SSD 2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대원씨티에스(대표 김보경·이상호·하성원)는 마이크론 크루셜 X9 포터블 외장 SSD 와 마이크론 크루셜 X9 프로 포 맥 외장 SSD를 출시했다.

마이크론 크루셜 X9 포터블 외장 SSD는 PC 환경을 주력으로 윈도, 애플 맥 OS,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플레이스테이션, X박스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보장한다. 색상은 PC 사용 환경에서 가장 선호하는 블랙 단일이며, 랜야드 구멍 안에 드라이브 작동 표시등을 배치했다.

마이크론 크루셜 X9 프로 포 맥 외장 SSD는 애플 환경을 주력으로 맥 또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디바이스에 최적화했고, 타임머신 백업을 위한 재포맷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공통으로 총 3가지(1TB, 2TB, 4TB)이며, 마이크론이 제조한 TLC 방식 3D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했다. 인터페이스는 2종 모두 USB 3.2 Gen2(USB-C)를 공통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넉넉한 공간에서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보다 최대 7.5배 빠르고, USB 플래시 드라이브보다 100배 빠른 최대 1,050MB/s 순차 읽기 속도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크기는 가로 65mm 세로 50mm로 신용카드 보다 작으며, 무게는 38g이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콤팩트한 일체형 라운드 홀더 디자인에 충격, 진동에 강하고 최대 2.3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문제없도록 견고한 설계를 적용했다.

기본 IP55 방진/방수 마감으로 비나 먼지로 오염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보증기한은 대원씨티에스가 정식 수입/유통한 제품에 한해 포터블이 최대 3년, Mac 제품이 최대 5년간 제한적으로 지원한다.

대원씨티에스 남혁민 본부장은 “현대인은 산업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관하고 이동하며, 가공하기 위한 목적에 부합하는 신뢰성 높은 스토리지를 선호한다”며 “신제품 크루셜 X9 외장 SSD 2종 라인업은 PC와 맥 환경 모두에서 신뢰성과 내구성 그리고 휴대성까지 3박자 균형을 완벽히 충족하는 저장장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