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부울경으로 서비스 확대
상태바
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부울경으로 서비스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사상구에 170억 투자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부산 13개 구에서 서비스 시작, 부울경 지역으로 확장

[데이터넷]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는 부산 사상구에 17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해 국내 최대 규모의 세탁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오는 7일 부산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밝혔다.

런드리고는 밤 10시까지 세탁물을 내놓으면 수거 후 세탁해 다음 날 밤 문 앞으로 다시 배송해주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로, 서울 및 수도권 중심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 세탁 산업의 혁신을 만들어왔다.

런드리고 부산 서비스는 기장군, 영도구, 강서구를 제외한 13개구에서 실시되며 지속적인 추가 투자를 통해 울산, 창원, 양산, 김해 등 부울경 지역으로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올해 초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글로벌 슈즈 브랜드 공장을 인수해 그간의 팩토리 운영 경험과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식주컴퍼니는 런드리고의 부산 진출을 통해 서비스 제공 지역 확대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인재 육성에도 나설 계획으로, 스마트팩토리가 위치한 사상구청과 다양한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IT 기술 인재 5년 이내 100명 채용 및 육성 ▲지역 일자리 정보 공유 및 협업 체계 구축 ▲일반 사무직군 및 스마트 팩토리 관리·운영직군 채용 활성화 등이다.

조병길 부산광역시 사상구청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민·관 모두의 노력이 중요할 것“이라며 “의식주컴퍼니와 협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논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