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출시
상태바
텍트로닉스,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리 성능 강화
분석 및 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

[데이터넷]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선도 기업 텍트로닉스(Tektronix)는 모든 채널에서 최첨단 측정 성능 기능을 갖춘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를 출시했다.

4 시리즈 B MSO는 탁월한 사용자 경험과 고급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정확성, 다양성 및 사용 편의성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설계자를 위해 만들어진 이번 제품은 기존 4 시리즈와 동일한 최첨단 신호 정확도를 200MHz부터 1.5GHz의 대역폭, 6.25GS/s의 실시간 샘플링 및 최대 16비트 수직 해상도로 제공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터치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동일하게 제공하는 동시에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 시스템도 탑재했다. 4 시리즈 B MSO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전보다 2배 빠른 반응성을 보이며, 고급 분석 속도 역시 향상됐다.

데럴 엘리스(Daryl Ellis) 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포트폴리오 총괄 매니저는 “4 시리즈 B MSO는 설계자들이 시장 출시 시간에 대한 압박을 극복하고 더 빠르게 시스템을 분석할 수 있도록 공학적으로 개발됐다”며 “터치용으로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며, 충실하게 정보 전달을 하고, 응답성이 뛰어나 혼합 신호 설계 과제의 99%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 시리즈 B MSO는 최대 6개의 입력 채널을 지원해 3상 전력 분석에 적합하며, 특화된 스펙트럼 뷰는 시간 영역 파형과 동기화된 다채널 스펙트럼 분석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 시스템은 전면 패널 작동뿐 아니라 원격 작동 속도도 가속화해 웹 브라우저, 전용 텍스콥(TekScope) PC 소프트웨어 또는 전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으로 접근하고 제어할 수 있다.

4 시리즈 B는 칩 간, 자동차, 전력, 항공 우주 버스 등 25개 이상의 시리얼 디코드 패키지에 대한 답변 시간을 향상시키며, 전원 공급 측정, 모터 드라이브 분석, 더블 펄스 테스팅에 사용되는 기존 분석 패키지의 알고리즘 및 플로팅 속도 역시 향상시킨다.

제프리 밀러(Jeffrey Miller) 텍트로닉스 4 시리즈 제품 기획자는 “이 장비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매일 마주하는 신호 체인 디버깅, 전력 분석, 프로토콜 분석, 노이즈 분석 등의 도전에 이상적인 정확성과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며 “4 시리즈 B MSO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최고의 사용자 경험과 빠른 분석 능력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4 시리즈 B MSO는 뛰어난 사용자 경험 지원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광학 본딩을 사용해 더 큰 화면 대비와 시야각을 제공하는 13.3인치, 1920x1080의 H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와 높은 샘플링 속도와 더불어 심층적인 신호 세부 정보 표시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