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취준생과 함께 ‘꼭 만나챗’ 프로모션 전개
상태바
사람인, 취준생과 함께 ‘꼭 만나챗’ 프로모션 전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취업준비생과 함께 ‘사람인 카페에서 꼭 만나챗’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람인의 오프라인 서비스인 ‘사람인 카페’와 온라인 채팅형 커뮤니티 ‘커리어챗’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사람인 채팅형 커뮤니티 ‘커리어챗’을 통해 만나고 싶은 기업을 채팅으로 남기면 ‘사람인 카페’가 가장 많이 언급된 기업의 채용담당자 섭외에 나설 예정이다. 기업도 실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사람인 카페는 채용설명회 등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하는 공간인 만큼 주 방문객들이 취업준비생들이다. 취업준비생들이 평소 궁금하거나 더 알고 싶은 기업을 커리어챗 ‘사람인 카페에서 꼭 만나챗’ 채널에 등록하고 응모양식을 작성하면 이벤트 응모도 완료된다. 응모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사람인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사람인 카페를 이용하는 오프라인 이용자들의 활동 영역을 온라인 채팅 커뮤니티로 확장하고, 반대로 온라인 이용자들은 오프라인 채용 행사 참여로 연계해 양방향으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사람인 카페는 지난 4월 신촌에 오픈한 오프라인 공간이다. 기업은 사람인 카페를 채용 브랜딩 공간과 우수한 예비 지원자와 만날 수 있는 리크루팅 프로그램 운영장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무료로 취업준비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커리어챗은 직무관심사, 커리어고민, 취업준비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오픈 채팅 서비스로, 사람인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