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NFT 활용한 기부 문화 앞장선다
상태바
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NFT 활용한 기부 문화 앞장선다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2.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재활센터’ 건립 목적 기부 캠페인 진행
NFT를 활용한 기부 캠페인 지속적으로 전개 계획

[데이터넷] 롯데정보통신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코튼시드와 함께하는 NFT 기부 캠페인’이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에서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

코튼시드 회원 가입 후 굿시드(GOOD SEED) NFT를 받으면 NFT 1개가 발행될 때마다 롯데정보통신이1,004원씩 기부하는 방식이다. 굿시드 NFT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롯데의료재단이 추진하는 ‘어린이재활센터’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NFT 기부 캠페인은 NFT를 단순히 가상자산으로 바라보는 한계를 넘어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보건복지부, 하남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사단법인 토닥토닥에서 후원한다.

코튼시드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으로 기부 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굿시드 NFT를 통한 기부 캠페인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코튼시드 관계자는 “NFT 기부 캠페인으로 NFT 활용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우리의 일상 그리고 우리의 관심이 닿지 못하는 곳까지 NFT를 통해 선한 영향력이 미칠 수 있음을 많은 분이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튼시드는 올해 초 서비스 오픈 이후 NFT를 활용하여 활동 기록 인증, 제품 홍보, 공모전, 체험 인증, 스포츠마케팅, ESG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NFT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