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3년 앱 스토어 어워드 수상작 공개
상태바
애플, 2023년 앱 스토어 어워드 수상작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아이폰 앱 ‘올 트레일즈’

[데이터넷] 애플은 2023년 앱 스토어 어워드 수상작으로 14개의 앱과 게임을 발표했다.

앱 스토어 에디터 팀은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적 변화를 이끌어냈는가’라는 심사 기준을 토대로 수상작을 결정했다. 올해는 세계 각지의 개발자들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기술 혁신, 사용자 경험 및 디자인을 구현한 40여 개의 최종 후보작 중에서 엄선됐다.

팀 쿡(Tim Cook) 애플 CEO는 “개발자들이 우리 주변의 세상을 새롭게 정의하는 놀라운 앱과 게임을 끊임없이 개발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많은 영감을 얻는다”며 “올해 수상작은 개발자들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얼마나 무궁무진하게 지니고 있는지 잘 보여준다. 기발한 아이디어, 뛰어난 완성도, 뚜렷한 목적의식을 바탕으로 앱과 게임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작들은 앱 스토어와 애플 생태계 전반에서 창의성, 기술 혁신 및 디자인이 얼마나 폭넓게 구현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올해의 아이폰 앱인 올 트레일즈(AllTrails)는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트레일 가이드와 아웃도어 탐험을 통해 지역사회를 지원한다. 올해의 아이패드 앱인 프레타메이크업(Prêt-à-Makeup)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일반 사용자를 위해 사실감 넘치는 메이크업 스케치 패드를 제공하며, 다양성과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올해의 맥 앱인 포토메이터(Photomator)의 머신러닝 기반 도구는 복잡한 편집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의 애플TV 앱인 MUBI는 인간미가 돋보이는 독립 영화와 해외 다큐멘터리를 선별해 소개하고, 올해의 애플워치 앱인 스마트짐(SmartGym)은 방대한 운동 라이브러리, 루틴, 유용한 피트니스 보고 기능을 제공한다.

올해의 아이폰 게임인 붕괴: 스타레일 - Honkai: Star Rail은 다채로운 캐릭터와 풍부한 전술로 가득한 내러티브를 플레이어에게 선사하고, 올해의 아이패드 게임인 로스트인플레이(Lost in Play)는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가 동심 가득한 상상력을 접할 수 있다. 

올해의 맥 게임인 P의 거짓은 다크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게임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하고, 올해의 애플 아케이드 게임인 헬로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처는 몰입감 넘치는 게임 세계로 플레이어를 안내하며, 게임의 핵심 목표도 캐릭터만큼이나 귀여운 친구 사귀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