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 LG에너지솔루션 출신 지현석 수석심사역 영입
상태바
소풍벤처스, LG에너지솔루션 출신 지현석 수석심사역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테크 기업 발굴 및 에너지 부문 투자 강화
지현석 수석심사역

[데이터넷]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는 기후테크(CTech) 관련 전문성을 높이고 에너지 분야의 투자를 담당할 지현석 수석심사역을 영입했다.

소풍벤처스 지현석 수석심사역은 현대트랜시스 구매팀,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 기획팀 등 자동차 산업에서 9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소재/부품사에 대한 이해가 높으며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QCD(Quality-Cost-Delivery) 분석 및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사업개발팀에서 사용 후 배터리 관련 신사업 모델 검토, 신사업 진출 전략 수립, 투자 대상업체 딜소싱, 핵심소재 조인트벤처 추진 등의 신규 투자 검토를 진행하는 등 사업성 분석과 수익성 확보에 대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지현석 소풍벤처스 수석심사역은 “전통적인 기술 산업에서 얻은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성 분석과 수익성 확보 등의 강점을 더해 기후테크 산업 발전을 이끌 스타트업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엽 소풍벤처스 대표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부문에서 저탄소 에너지원 전환, 폐배터리 순환 체계 구축 등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며 “지현석 수석심사역은 배터리 관련 포괄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소풍벤처스에서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