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기부플랫폼, 웰컴페이먼츠와 기부 문화 활성화 맞손
상태바
체리 기부플랫폼, 웰컴페이먼츠와 기부 문화 활성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페이먼츠 김기현 대표이사(좌)와 체리 이수정 대표이사(우)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웰컴페이먼츠 김기현 대표(좌)와 체리 이수정 대표(우)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데이터넷] 체리 기부플랫폼은 웰컴페이먼츠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웰컴페이 앱 회원이 탈퇴할 때 보유하고 있는 잔여 포인트를 체리에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체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활용한 기부 플랫폼이다. 기부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실시간 추적이 가능한 ‘마이크로트래킹’ 기술을 개발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롯데멤버스의 엘포인트로 쉽게 기부할 수 있는 포인트 기부도 운영 중에 있다. 웰컴페이먼츠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포인트사와 제휴해 쉽고,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웰컴페이먼츠는 웰컴금융그룹이 2017년 설립한 기업으로 전자결제(PG) 대행과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선불전자지급결제수단인 웰컴페이를 운영하고 있다. 웰컴페이는 포인트, 상품권 등 다양한 충전수단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QR코드 및 바코드를 통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저축은행 계열 선불 서비스이며, 최근 전국 제로페이 결제 지원 등 제휴처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이수정 체리 기부플랫폼 대표는 “탈퇴 회원의 포인트가 기부된다는 것은 포인트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인트 결제 수단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현 웰컴페이먼츠 대표는 “체리 기부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웰컴페이먼츠의 사회공헌 사업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기부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리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국민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시작된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으로, 현재 380여 곳의 기부 단체들과 함께 1,900여 건의 캠페인을 통해 110억여 원을 모금하며, 대중화된 국내 블록체인 상용화 서비스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사진만 찍어도 기부가 되는 체리포토, 임직원이 사원증 태그만으로 기부가 되는 체리 기부 키오스크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