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 출시…CTI 라인업 확장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 출시…CTI 라인업 확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1.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M 서비스 ‘클루 에이에스엠’ 출시하며 CTI 서비스 ‘클루’ 확장
AI 탐지 모델 서비스 ‘에어’ 연동해 내외부 위협 정보 수집·분석 역량 강화

[데이터넷]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외부 노출된 IT 자산 정보를 실시간 파악·관리하는 공격 표면 관리(ASM) 서비스 ‘클루 에이에스엠(KLU: AS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앞으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를 포괄한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전문 서비스 ‘클루(KLU:)’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클루 에이에스엠은 전 세계 네트워크에 흩어져 있는 조직의 IT 자산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점을 조치할 수 있게 지원하는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다. 조직의 운용 자산 중 단 한 개의 대표 도메인 등록을 통해, 전체 자산 통계와 자산 위치 정보, 취약점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IT 자산 현황에 대한 자동 식별, IP·도메인·인증서·애플리케이션 등 자산 취약점 확인과 구글에 노출된 자산 정보 모니터링 등 공격 표면 관리가 가능하다.

조직은 서비스형 보안(SaaS) 형태의 클루 에이에스엠 도입을 통해 방대한 표면 정보 유출 내역에 대한 결과 분석과 대응 방안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고도화된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CTI 서비스 ‘클루 쓰렛 인텔리전스(KLU: Threat Intelligence)’, 분류형·설명형·생성형 AI 탐지모델 서비스 ‘에어(AiR)’와 연동해, 내외부 위협 정보 수집과 분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한편 이글루코퍼레이션은 클루 에이에스엠 출시를 시작으로, CTI·위협 헌팅 등의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전문 서비스를 포함하는 클루 라인업을 확대할 전략이다. ‘나를 노릴 만한 적에 대한 정보’ 수집에 초점을 맞춘 CTI 서비스에 ‘적이 노릴 만한 내 정보’를 찾는 ASM 서비스, 다크웹에 노출된 정보를 파악하는 다크웹 모니터링 등의 영역을 추가한다. 개별 서비스 제공과 함께 다양한 조직 보안 환경에 최적화된 패키지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방침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CTI 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글루코퍼레이션은 20년 이상 축적된 위협 인텔리전스 역량에 기반한 고품질의 CTI 서비스를 제공해 보안 가시성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