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NGINX 오픈소스 구독형 번들 출시
상태바
F5, NGINX 오픈소스 구독형 번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1.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기능·F5 전문가 지원 서비스로 NGINX 안전한 운영
상용버전 기능 모두 제공…국가·지역별 컴플라이언스·보안 요구 만족

[데이터넷] F5는 ‘NGINX 오픈소스 구독형 (NGINX OSS)’ 번들 제품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NGINX OSS 번들에는 상용버전인 NGINX 플러스’, ‘NGINX 매니지먼트 스위트’, ‘NGINX 앱 프로텍트’와 함께 오픈소스에 대한 엔터프라이즈 급 지원과 기능, 플릿 관리 등이 포함돼 있다.

NGINX OSS 엔터프라이즈 급 지원으로는 업무시간 내는 물론 1년 365일간 사용이 가능한 SLA 옵션, 보안 패치 버그 수정, 보안 경고, 디버깅 및 오류 수정, 정확하지 않은 제품 문서에 대한 명확한 설명 등이 포함되며, F5 전문가 팀으로부터 직접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모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F5 NGINX 아키텍처
모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F5 NGINX 아키텍처

NGINX OSS는 통합 시스템을 통해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으며, 플릿 관리 기능으로 API를 활용한 NGINX 메트릭 수집이 가능하다. NGINX OSS 번들 제품이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기능은 게임 체인저로 해결되지 않은 공통 보안 취약점(CVEs), 구성 문제로 인한 규정 준수와 보안 취약점을 해결한다.

NGINXX OSS 번들 사용 고객은 오픈소스와 클로즈드 소스 소프트웨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오픈소스 코드를 공개해야 하는 법적인 요구사항이나 규정을 요구하는 지역에 본사를 둔 고객에 대한 지원도 제공한다. 온프레미스에서 운영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에 부응하며, 감사와 운영 가시성을 위한 NGINX 인스턴스 트랙과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NGINX OSS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으로 사용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다. 전세계 모든 웹사이트의 절반 이상이 NGINX와 NGINX 기반 기술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기업·공공기관은 서비스와 클라우드 간의 자연스러운 통합을 어려워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앱과 서비스를 설치 및 관리,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F5가 오늘 발표한 NGINX OSS 번들 제품을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