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프라이빗 5G 셀룰러 게이트웨이 공개
상태바
모싸, 프라이빗 5G 셀룰러 게이트웨이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8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선도기업 모싸(Moxa)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프라이빗 5G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산업용 5G 셀룰러 게이트웨이 ‘CCG-1500’ 시리즈를 출시했다.

CCG-15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이더넷과 시리얼 장치에 3GPP 5G 연결을 제공해 스마트 제조 및 물류 분야의 자율이동로봇/무인운반차량(AMR/AGV)을 비롯해 채굴용 무인 트럭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산업용 프라이빗 5G를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CG-15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5G/LTE 모듈이 탑재된 ARM 기반 미디어 및 프로토콜 변환기로 동작하며, 스냅드래곤 X55 모뎀-RF 시스템을 활용한다. 파트너들과 공동 개발한 이번 산업용 게이트웨이는 광범위한 기술 및 프로토콜을 통합해 에릭슨, NEC, 노키아 등이 제공하는 5G 코어 네트워크는 물론 주요 5G RAN(Radio Access Network)과 상호 운용성 및 호환성을 갖췄다.

소형의 CCG-15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시리얼/이더넷을 5G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과 최대 920Mbps의 5G 속도를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OT 네트워크와 5G 시스템을 연결해 산업 운영 환경을 혁신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CG-1500 시리즈는 2개의 기가비트 포트와 하나의 직렬 포트로 강력한 연결 기능 제공은 물론 듀얼-SIM을 통해 캐리어 페일오버(Carrier Failover)도 지원함으로써 안정성을 한층 높였다.

라이언 텅(Ryan Teng) 모싸 산업용 무선 사업부 매니저는 “센서와 컨트롤러, IP 카메라 및 레거시 엔드포인트와 같은 수많은 산업용 IoT 장치는 셀룰러 연결을 지원하는 경우가 드물다”며 “전력 효율성이 뛰어난 CCG-1500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이더넷 및 시리얼 트래픽을 프라이빗 5G와 백홀로 연결함으로써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동적 네트워크 요건을 충족하는 동시에 비용과 자원을 절감할 수 있개 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싸는 혁신적인 5G 솔루션과 네트워크 기술 개발을 위해 전담 엔지니어링 팀을 구축하고, 5G 에코시스템의 주요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3GPP 5G 표준에 따른 모듈 및 시스템 레벨 테스트 수행까지 협력을 확장하고 있다. 모싸는 자사의 엔지니어링 팀이 보다 효과적으로 5G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QXDM 프로페셔널 툴을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