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 개소
상태바
DN솔루션즈,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 개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축기, 복합기, 자동화 등 하이엔드 및 자동화 장비 중심으로 전시 기기 구성
실시간 가공 시연 비롯해 교육 및 판매까지 토털 솔루션 제공

[데이터넷] 세계 공작기계 산업을 선도하는 DN솔루션즈가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열고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DN솔루션즈는 독일 도르마겐에서 독일을 비롯해 네덜란드, 벨기에, 헝가리 등 고객사 및 협력사 200여 명을 초청해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원종 사장, 배규호 기술연구소장, 김혁 유럽 법인장, 조 폴(Joe Paul) 유럽 테크니컬 센터장 등 DN솔루션즈 경영진을 비롯해 스테파니 프랭크(Stefanie Frank) 지멘스 MTS CEO, 마르코 기라델로(Marco Ghirardello) 화낙(FANUC) 유럽 CEO 등이 참석했다.

조 폴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장은 ”테크니컬 센터는 유럽 시장에 특화된 하이엔드 및 자동화 장비를 중심으로 전시 기기를 구성했으며, 실시간 가공 시연을 비롯해 교육 및 판매까지 가능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럽 고객 및 딜러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허브로 삼는 한편, 유럽 시장에 DN솔루션즈의 선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창구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는 1천㎡(약 300평) 규모다. DN솔루션즈의 최첨단 공작기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인 전시룸을 비롯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세미나실과 미팅룸 그리고 부품 수리 및 판매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전시룸은 ▲5축기 존 ▲복합기 존 ▲자동화 존 등 3개 테마로 꾸며졌다. DN솔루션즈의 새로운 5축기 라인업인 DVF 시리즈(DVF 4000, DVF 5000, DVF 6500), 차세대 복합 가공기 푸마 SMX 2100ST, 푸마 SMX300ST, 푸마 TT2100SYYB, 협동로봇 코보솔, 갠트리 로더, 로봇셀 등이 장착된 푸마 DNT2100M, 푸마 TW2600M, Lynx 2100LSYB 등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DN솔루션즈의 최신 기기인 수직형 머시닝센터 DNM 5700과 VC 4000DA-2SP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된 기기는 실시간 가공 시연을 수행할 수 있다. 실제 가공을 통한 성능 검증과 기기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감을 높이고 수주 요구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 기술 세미나 및 장비 교육을 진행하는 세미나실, DN솔루션즈의 최신 기기 및 기술을 경험한 고객과 딜러가 자유롭게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미팅룸 등이 마련되어 있다. DN솔루션즈는 플리케이션 엔지니어를 채용해 하이엔드 기술 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유럽은 큰 수요처일 뿐만 아니라 우리 제품의 진정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다. 특히 공작기계 기술 종주국인 독일에 테크니컬 센터를 짓는 것은 전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의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유럽 테크니컬 센터에서 최신 제품 및 하이엔드·자동화 기기를 소개함으로써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에 투자하는 회사로서 관계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기회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DN솔루션즈는 유럽 테크니컬 센터 외에 독일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짓고, 유럽 엔지니어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 및 디지털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