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세일즈포스, 협력 확대로 제품 통합 강화
상태바
AWS·세일즈포스, 협력 확대로 제품 통합 강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일즈포스 솔루션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AWS, 전사적으로 세일즈포스 CRM 제품 사용 확대

[데이터넷]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CRM기업 세일즈포스가 28일 ‘AWS 리인벤트(re:Invent) 2023’에서 양사의 오랜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대폭 확장하여 데이터와 인공지능(AI) 전반에 걸쳐 제품 통합을 강화하고, 세일즈포스 제품 일부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고객들은 세일즈포스와 AWS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더욱 원활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워크플로우에 최신 AI 기술을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양사는 고객들이 AWS와 세일즈포스의 결합된 가치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업계를 선도하는 양사 제품 간의 통합을 강화한다. 세일즈포스는 이제 개방형 모델 생태계 전략의 일환으로 선도적인 AI 기업의 파운데이션 모델(FM)을 단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지원한다.

아마존 베드록은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트러스트 레이어(Einstein Trust Layer)를 통해 제공되어 AI 기반 앱과 워크플로우를 강화한다. 아울러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Data Cloud)는 추가적인 AWS의 기술 전반에서 데이터 공유를 지원하도록 확장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세일즈포스는 하이퍼포스(Hyperforce)를 통해 AWS 활용 영역을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 AI 기술 등으로 확대하여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인기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AWS는 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세일즈포스 제품 사용을 확대한다. AWS는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통합된 단일 고객 프로필을 생성하여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세일즈포스 CEO는 "글로벌 No.1 AI CRM 기업 세일즈포스와 선도적인 클라우드 제공업체 AWS가 힘을 합쳐 신뢰할 수 있는 개방형 통합 데이터 및 AI 플랫폼을 제공하고,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세일즈포스 제품에 대한 방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할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모든 고객들이 새로운 AI 시대에 더욱 혁신적이고, 생산적이며, 성공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담 셀립스키(Adam Selipsky) AWS CEO는 “세일즈포스와 AWS는 개발자가 데이터와 생성형 AI 기술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활용해 조직과 산업을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양사의 공동 고객들은 가장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혁신, 협업, 고객 중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하고 새로운 방법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