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랩스 장도희 대표,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서 '메타혁명과 웹3.0 시대 도래' 강연
상태바
서울랩스 장도희 대표,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서 '메타혁명과 웹3.0 시대 도래' 강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서울랩스 장도희 대표는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 2023(SASEUL Blockchain Conference 2023)에서 '메타혁명과 웹3.0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장 대표는 "우리는 수많은 혁신기술이 통합되어, 이전의 개념을 초월하고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 하는 메타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며 강연을 시작했다.

메타혁명은 메타도구로 인공지능, 가상현실, 나노기술, 바이오 기술, 로봇과 같은 다양한 혁신기술을 제시한다. 이어 웹3.0는 탈중앙화, 사용자 소유권, 상호운용성이라는 핵심적 가치를 강연의 주제를 이어갔다. 웹3.0은 중앙화된 플랫폼을 대신하여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인터넷 시대를 의미한다.

특히 장 대표는 사용자 소유권이 웹3.0의 가장 큰 가치인 점을 강조하면서 탈중앙성, 신뢰성, 보안성, 효율성, 투명성과 같은 블록체인의 가치 설명과 더불어 3세대 블록체인으로 초고속 거래처리가 가능한 완전한 탈중앙화 네트워크인 사슬(SASEUL) 메인넷과 엔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블록체인 트릴레마는 속도, 확장성, 보안성의 세 가지 요소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없다는 문제를 말한다. 사슬 블록체인은 HAP-2 가설수락검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 블록체인 트릴레마의 한계를 극복한 국내 기술이다.

HAP-2 알고리즘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노드들이 거래 정보를 검증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초고속 거래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장 대표는 "서울랩스는 사슬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발전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자체 크립토 프로젝트 기반의 솔루션 제공, 컨퍼런스, 커뮤니티 활동 등을 실행력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