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AI 보안 비서 ‘트렌드 컴패니언’ 출시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AI 보안 비서 ‘트렌드 컴패니언’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1.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분석가 위험 평가·조사 시간 50% 줄여
XDR 플랫폼 ‘비전 원’ 결합해 사고 대응 시간 30% 단축
트렌드마이크로 ‘트렌드 컴패니언’이 결합된 XDR ‘트렌드 비전 원’

[데이터넷] 트렌드마이크로는 보안 분석가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AI 도구 ‘트렌드 컴패니언(Trend Compani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자연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보안 분석가가 수동으로 위험 평가와 위협 조사를 시행하는 시간을 50% 이상 단축시킨다. 경고에 대한 맥락 파악과 설명, 맞춤형 대응 방안 분류와 권장, 복잡한 스크립트와 명령줄 디코딩과 설명 기능 등을 통해 분석가가 정교한 위협 헌팅 쿼리를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하고 사고 대응자가 IR 및 포렌식 모듈에서 OS쿼리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1만3000개 이상 기업이 먼저 사용해 효과를 검증했는데, 모든 기술 수준의 보안운영(SecOps) 분석가가 평균 이해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 것으로 분석됐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트렌드마이크로의 XDR 플랫폼 ‘비전 원’과 결합됐을 때 사고 대응 시간을 30% 줄이고, 사고 보고 시간을 보고서당 최대 2시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글로벌 위협 연구 팀, 벤더 중립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 제로데이 이니셔티브(ZDI)를 통해 확보한 신뢰할 수 있는 전문 데이터를 결합해 XDR 탐지·분석 시간과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위협 행위자의 침해가 현실화되기 이전에 선제적으로 위협 기회를 최소화해 보안운영팀의 위협 탐지와 대응 성과를 크게 향상시킨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COO는 “보안 운영팀은 방대한 양의 위협 데이터가 가진 복잡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트렌드 컴패니언은 복잡성을 줄이고 보안 운영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생성형 AI 도구로, 트렌드마이크로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고품질 제품을 타사와는 달리 빠르게 출시해 업계를 선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