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호 클라우드 VAN ‘피네보’, 금감원 정식 등록 완료
상태바
국내 1호 클라우드 VAN ‘피네보’, 금감원 정식 등록 완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국내 1호 클라우드 기반 VAN(신용카드결제중계)으로 알려진 피네보는 4년간의 혁신금융서비스 특례지위를 마무리하고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피네보는 지난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클라우드 VAN으로 실증과 검증을 마쳤으며, 카드사 연동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안전한 금융 시스템 운영이 가능함을 증명했다.

피네보의 VAN 시스템이 구축된 kt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F-Cloud)는 전자금융감독 규정 및 금융 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 가이드를 준수하고 있으며, 유형별 금융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다. 피네보는 이러한 kt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VAN 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 감독원의 각종 보안인증 및 등록심사를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

김주성 kt클라우드 상무는 “kt클라우드는 2019년 국내 최초로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다년 간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역량과 노하우 기반으로 국내 최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핀테크 스타트업부터 금융기관까지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정석 피네보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는 비용과 관리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유연한 개발환경을 통해 더 다양한 사업개발이 가능한 혁신기술”이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카드결제중계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코어뱅킹 솔루션을 통해 금융 IT 산업을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