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호주·대만·중동 오픈...연내 미국도 진출
상태바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호주·대만·중동 오픈...연내 미국도 진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오는 30일부터 호주, 대만, 중동 등 신규 지역에서도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에는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의 본고장인 미국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해외차량호출’은 카카오 T 앱으로 해외 현지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일본, 동남아, 유럽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적용 국가 확대가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은 올해 안에 미국을 포함해 전세계 총 37개국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30일부터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대상 국가에 호주, 대만, 아랍에미리트, 요르단, 쿠웨이트 5개국을 추가하고, 실버탑(Silver Top, 호주), 욕시(Yoxi, 대만), 카림(Careem, 중동) 등 현지 주요 모빌리티 서비스를 연동해 택시∙프리미엄 세단∙중대형 SUV 등 현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에 기존 유라시아 및 동남아에서 오세아니아와 중동 지역까지 확대돼 해외에서 이동시 이용자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카카오 T 이용자들은 해외 현지에서 ︎카카오 T 앱 내 여행탭으로 이동해 ︎‘해외차량호출’ 아이콘을 선택한 후 ︎한글로 출도착지를 입력하고 ︎이동수단을 선택해 호출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각 국가별 운임 및 서비스 환경에 따라 상이하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 개최된 기술 컨퍼런스 ‘NEMO 2023’에서 발표했던 대로, 글로벌 모빌리티 중개 플랫폼 ‘스플리트(Splyt)’의 파트너인 ‘리프트(Lyft)’와 협업을 통해 연내에 미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기반으로 전세계 최대 모빌리티 시장인 미국까지 적극 공략하며 글로벌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포부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서비스 확장을 통해 해외 각지에서도 이용자들의 끊김없는 이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해외차량호출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진출 사례를 만들고 고도화해 국내 대표 플랫폼을 넘어 진정한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