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RISC-V 디버깅 지원 센터 오픈
상태바
MDS테크, RISC-V 디버깅 지원 센터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대표 이창열·이정승)는 ’RISC-V’ 환경에서 개발자 지원을 위한 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RISC-V는 오픈소스 반도체 설계 IP로 누구나 사용 가능해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 

RISC-V 디버깅 지원 센터에서는 개발자들이 낯선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시행착오를 줄이도록 도움을 준다. 또 초기 개발 환경 구축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RISC-V 디버깅 방법 세미나와 RISC-V 프로세서의 디버그 기능 설계 가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RISC-V 표준 디버깅 도구인 트레이스32 등의 상용 개발도구를 일정기간 무상 지원한다.

트레이스32는 RISC-V 파운데이션 설립 초기부터 전략적 구성원(Strategic members)으로 포함돼 RISC-V 디버깅 표준화를 위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개발자들이 범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관련 기술에 쉽게 접근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DS테크 RISC-V 지원 센터 관계자는 “수년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성공적으로 양산한 RISC-V 관련 프로젝트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센터 설립은 개발자들이 RISC-V에 대한 축적된 양질의 기술과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는 30여년 간 다양한 임베디드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지원했다. RISC-V 디버깅 지원 센터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필수적인 환경과 교육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