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썬더볼트 4 탑재 NAS 2종 출시
상태바
큐냅, 썬더볼트 4 탑재 NAS 2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12세대 코어 i5/i7/i9 프로세서 탑재

[데이터넷] 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큐냅(QNAP)은 고속 입출력 인터페이스 썬더볼트 4를 탑재한 TVS-h674T, TVS-h874TDML NAS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NAS  2종은 썬더볼트 4 기본 탑재로 영상/사진 크리에이터와 NLE, VFX, DI 등 영상 전문 제작에 특화됐고, 2.5GbE, 10GbE, 25GbE를 통한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강점이다.

메이지 장(Meiji Chang) 큐냅 전무는 “큐냅은 크리에이터와 영상 전문가, 파워유저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첨단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TVS-hx74T 썬더볼트 4 NAS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로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는 최상의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제이슨 질러(Jason Ziller) 인텔 전무는 “인텔은 큐냅과 협력해 썬더볼트 4 기술을 탑재한 TVS-hx74T NAS를 개발했다”며 “강력한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큐냅의 스토리지 솔루션 기술력이 결합해 크리에이터와 리치 미디어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TVS-hx74T는 내장 GPU로 빠른 비디오 트랜스코딩을 지원하고, 두 개의 내장 썬더볼트 4 포트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확장성이 우수해 충분한 스토리지 용량을 수용할 수 있고, NVMe SSD 볼륨/캐시로 영상편집을 위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5GbE, 10GbE 추가 장착이 가능해 네트워크 확장성을 높였고, 4K/8K 영상 편집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높은 대역폭이 필요한 작업에 적합하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요구에 부응하는 유연한 스토리지 관리와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최적화된 성능 제공과 함께 손상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감지 및 복구하는 자가치유 기능이 있어 안심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