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RTOS ‘브이엑스웍스’, 컨테이너 지원 기능 탁월
상태바
윈드리버 RTOS ‘브이엑스웍스’, 컨테이너 지원 기능 탁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밀리터리 에어로스페이스 일렉트로닉스’ 어워드 임베디드 컴퓨팅 부문 수상

[데이터넷] 윈드리버는 ‘2023 ‘밀리터리 에어로스페이스 일렉트로닉스(MAE) 이노베이터스 어워드’에서 브이엑스웍스(VxWorks) 컨테이너 지원 기능을 인정받아 임베디드 컴퓨팅 부문의 플래티넘 수상자로 선정됐다. 투표에 참여한 엔지니어링 커뮤니티는 컨테이너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관리를 지원하는 실시간 운영체제(RTOS)로 브이엑스웍스의 혁신을 높이 평가했다.

2023 MAE 이노베이터스 어워드는 국방 항공 우주 분야에 뛰어난 엔지니어링 혁신을 기여한 기술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설계를 통해 기술 발전에 기여한 기업, 디자이너, 혁신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컨테이너 지원은 브이엑스웍스를 사용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및 관리의 핵심인 컨테이너 기술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에서 소프트웨어를 패키징, 배포 및 업데이트함으로써 항공우주 및 국방 기술 기업은 확장성을 크게 개선하고 배포를 간소화하며 시스템 업데이트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윈드리버는 새로운 지능형 머신 경제를 향한 여정에서 복잡한 기술적인 도전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40여 년 동안 윈드리버 DNA에 새겨진 혁신은 아르테미스 1호 미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여러 번의 화성 탐사선 미션 등 NASA 우주 미션과 세계 최초의 5G 데이터 세션 서비스,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랜 네트워크 구축 등 주요 5G 이정표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해 왔다. 

아비짓 신하(Avijit Sinha) 윈드리버 최고제품책임자는 “OCI 호환 컨테이너 엔진을 지원하는 유일한 RTOS인 브이엑스웍스는 결정론적 실시간과 성능 저하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고 배포할 수 있는 탁월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임베디드 컴퓨팅 업계를 선도하며 개방형 표준 기반 컨테이너화를 지원함으로써 국방·항공우주, 오토모티브 등 미션 크리티컬 산업의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