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 HPE코리아 ‘최고 총판상’ 수상
상태바
에티버스, HPE코리아 ‘최고 총판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SW 어워즈 5천억 클럽 가입한 국내 대표 IT 솔루션 기업 도약
그룹 차원 IT 컨설팅 전문성 살려 고객 사업 최적화 지원

[데이터넷] 통합 IT 솔루션 전문 기업 에티버스는 HPE코리아 ‘2023년 최고의 총판상’을 수상했다. 에티버스는 HPE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며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수상했다.

1993년 HP 총판으로 사업을 시작한 에티버스는 지난 30년간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IT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왔다. 글로벌 IT 벤더 18개 사와 총판 계약을 통해 1000개 이상의 리셀러와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작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발표한 ‘2022 소프트웨어 천억클럽 어워즈’에서 5천억 클럽에 선정될 정도로 매출 규모도 빠르게 성장했다.

HPE는 서버와 스토리지 등의 하드웨어 부문에서 전 세계 수위 점유율을 보유한 글로벌 IT 기업이다. 에티버스는 HPE의 하드웨어뿐 아니라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AI 라인업으로까지 협업을 확장하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과정에 필요한 IT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HPE 아루바 제품 총판권을 취득해 HPE 네트워킹 솔루션 전 제품 라인업을 갖췄으며, 뉴테크 기반의 하이브리드 통합 데이터플랫폼인 HPE 에즈머랄도 소개하고 있다. 에즈머랄은 생성형 AI/머신러닝/애널리틱스 등 적용된 데이터 관련 기술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등 위치에 관련 없이 구현되는 것이 장점이다.

에티버스의 HPE 비즈니스 성공 요인으로는 전문 조직 결성을 통한 빠른 시장 수요 응대가 손꼽힌다. HPE(벤더)와 리셀러(파트너)를 전담하는 개별 조직을 통해 각자의 니즈와 상황 변화에 즉각 응대하고 있다.

HPE의 사업 정책이 변경되거나 제품 업데이트로 교육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파트너의 비즈니스 활성화 도모를 위해 분기별 프로모션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IT 벤더 50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그룹 차원에서의 컨설팅 역량을 살려 최적의 시너지를 내는 제품 조합을 제안할 수도 있다.

에티버스 이호준 대표는 “에티버스는 창립 초기부터 이어온 HPE와의 30년 간의 공고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며 “글로벌 IT 벤더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국내 산업계 DX 선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에티버스그룹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계 흐름에 대응하며 DX 혁신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 2021년 연 매출 1조를 달성한 에티버스그룹은 에티버스이비티, 이테크시스템, 에티버스이피에이, 에티버스소프트, 에티버스이앤엘 총 6개의 관계사가 IT 전문 역량과 유기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성장세에 가속을 붙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