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AU 2023에서 오토데스크 AI  공개
상태바
오토데스크, AU 2023에서 오토데스크 AI  공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 Design&Make 플랫폼에 오토데스크 AI 기본 탑재
프로젝트 문서·도면 자동화 툴·CNC 툴패스 생성·머신러닝 기능 제공
오토데스크 광고가 송출되는 스피어
오토데스크 광고가 송출되는 스피어

[데이터넷] 오토데스크가 자사 최대 연례 행사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AU) 2023’을 열고, 향후 Design&Make 플랫폼에서 제공될 새로운 혁신 기술인 오토데스크 AI를 최초 공개했다.

AU 2023에서 처음 공개된 오토데스크 AI는 오토데스크 제품에서 사용 가능하며 Design&Make 플랫폼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오토데스크 앤드류 아나그노스트(Andrew Anagnost) 사장 겸 CEO는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한 AI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능력을 발휘하게 하는 변혁적인 힘을 지니고 있다”며 “AU 2023을 통해 어떻게 AI를 현실로 구현하고 Design&Make 플랫폼이 우리를 새로운 시대로 이끌고 있는지 공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토데스크는 AU 2023에서 Autodesk AI의 추가 기능도 공개한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프로젝트 문서 및 도면을 자동화하는 툴 ▲프로그래밍 시간을 대폭 줄이는 CNC 툴패스 생성 ▲건설 환경의 모든 프로젝트에 있어 필수 요소를 안내하는 머신러닝 ▲미디어 제작 일정 관리 ▲장면 조작 등이 포함된다.

한편, 오토데스크의 Design&Make 플랫폼은 오토데스크 플랫폼 서비시스와 오토데스크 포마(Autodesk Forma), 오토데스크 퓨전(Autodesk Fusion) 및 오토데스크 플로우(Autodesk Flow) 등 세 가지 산업 클라우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 간 데이터와 워크플로우를 통합한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대표는 “오토데스크는 미래의 Design&Make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세계를 구성하는 모든 분야에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오토데스크 AI를 도입했다”며 “오토데스크 AI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생산성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