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콘, 구직자 취업 지원 ‘라운지’ 서비스 출시
상태바
알리콘, 구직자 취업 지원 ‘라운지’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실명 기반 커리어 네트워크 플랫폼 ‘로켓펀치’와 분산 오피스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공동대표 김성민·조민희)이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신규 서비스 ‘라운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운지’는 로켓펀치를 이용하는 구직자에게 국내외 대표 테크 업계 현직자들의 커리어 조언 자리인 ‘커피챗’을, 취업 준비 공간 및 커피챗 참여 공간으로 집무실을 제공한다.

라운지 서비스는 로켓펀치를 통해 주 1회 이상 채용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채용지원을 독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인 만큼 취업 준비 기간과 상관없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집무실 이용과 함께 현직자 커피챗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무상으로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라운지는 작년부터 알리콘이 운영하고 있는 ‘취준컴퍼니’의 성공에 힘입어, 로켓펀치 내 공식 프로그램으로 확장한 서비스다. ‘취준컴퍼니’는 알리콘이 매월 제한된 선발 인원을 모집해 커뮤니티 형식으로 운영해온 것으로, 현재까지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의 취업 성공률이 10%에 달해 시장 평균인 1%에 비하면 10배에 달하는 성공적인 모델을 구축했다.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직자에게 제공하는 현직자 커피챗의 경우 라인, 쿠팡, AWS 등 글로벌 테크기업과 삼성전자, SK,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대표 테크기업에 종사하는 업계 최상위 전문가 멘토들로 이뤄졌다.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들 모두 무상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주제 또한 멘토들이 자율적으로 정한다. 취업 성공 팁, 직무 별 기초 소양, 현업 실무 과정 등 구직자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생생한 현업 경험과 커리어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이창훈 알리콘 워크플랫폼 그룹장은 “커피챗은 국내외 테크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에게 직무 역량을 높일 것”이라며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는 구직자나 경력이 전무한 신입 취업 준비생에게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리콘은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채용 기회를 위해 맞춤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난으로 힘든 구직자에게는 더 많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인력난으로 고통받고 있는 탄탄한 중소기업의 채용기회 또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