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로드, 정부과제 잇단 수주로 ‘AI ITS’ 사업 박차
상태바
라온로드, 정부과제 잇단 수주로 ‘AI ITS’ 사업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AI 모빌리티전문기업 라온로드는 지능형교통체계(ITS) 관련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AI 교통사업 확대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라온로드는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반도체 응용실증사업을 수주하고 국산 AI 반도체를 활용한 고성능 AI 엣지 영상검지기 개발 및 상용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도시 관제용 AI 엣지 영상검지기가 상용화되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AI ITS 사업에서 차량 및 도로의 혼잡도 분석은 물론 3D 객체인식을 통해 보행자나 동물의 시선에 따른 이동방향과 이상행동 검지까지도 가능해진다.

특히 전국의 관제용 CCTV를 다채널 복합 AI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어 도로위 돌발상황 및 범죄예측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양질의 데이터 축적을 통해 자율주행 및 디지털 트윈 구축까지 확대 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라온로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지자체 교통정보관리 SaaS 개발검증 및 사업화 과제도 수주해 클라우드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TMaaS(Traffic Management as a Service)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라온로드는 차세대지능형반도체 개발 사업, AI 학습용 데이터구축 사업 등 정부 주관의 중장기 프로젝트를 지속로 수주하며 국내 주요 도시에 미래형 AI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 기술력 기반의 레퍼런스와 매출 확대를 발판으로 글로벌 ITS 시장 진출에 가속을 붙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