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 ‘라데온 프로 W7700’ 출시
상태바
AMD,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 ‘라데온 프로 W77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달러 미만 전문가용 그래픽 가속기 기준 제시
프로페셔널 콘텐츠 제작과 캐드, AI 애플리케이션 지원

[데이터넷] AMD는 1000달러 미만 가격대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로 ‘라데온 프로 W7700’을 공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콘텐츠 제작, 캐드(CAD) 및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활용에 있어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은 물론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으며, 시각 효과 및 애니메이션 기술 역시 지속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요건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라데온 프로 W7700은 뛰어난 성능과 시각 효과, 미래 지향적인 기능을 제공해 전문가들이 창의적인 작업 능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댄 우드(Dan Wood)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부사장은 “AMD 라데온 프로 W7700 그래픽 카드는 뛰어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혁신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AMD 라데온 프로 W7700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제조, 건축, 엔지니어링, 그리고 건설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높은 기준을 충족한다. 고속 16GB의 VRAM을 탑재해 3D 그래픽 및 동영상 아티스트는 보다 높은 해상도의 모델과 텍스처로 작업할 수 있으며, 복잡한 효과를 더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간의 원활한 데이터 교환을 통해 편집, 합성, 그리고 리터치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프로젝트 기한을 맞추기에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DP 2.1(DisplayPort 2.1)을 지원해 동영상 편집자는 보다 풍부한 색 공간과 최상의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AV1 인코딩/디코딩 및 AI 기반의 비디오 인코딩 기능도 지원해 동영상 제작을 보다 원활하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성능 및 고에너지 효율의 AMD RDNA 3 아키텍처 기반인 라데온 프로 W7700은 경쟁 제품 대비 최대 1.7배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솔리드웍스에서 최대 52% 높은 성능, 크레오에서 최대 24% 높은 성능, 카티아에서 최대 37% 높은 성능을 제공해 건축가들이 실사 렌더링과 몰입형 워크스루를 통해 직접 디자인한 호텔, 오피스 빌딩 등의 건축물에 생동감을 더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라데온 프로 W7700을 활용해 데스크톱에서 직접 AI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실행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의 AI 가속기를 탑재해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어도비 프리미어, 토파즈 랩스 동영상 AI 등 다양한 최신 애플리케이션에서 AI 기반 컴퓨팅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아누시 엘란고반(Anush Elangovan) AMD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 부사장은 “라데온 프로 W7700 출시로 생성형 AI와 관련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가 상당히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