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초박형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최대 3Gbps 속도 구현 
상태바
티피링크, 초박형 와이파이 공유기 출시…최대 3Gbps 속도 구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처 에어 R5’, 안정적인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 보장
스마트 안테나 내장으로 안정적인 신호 전송

[데이터넷] 티피링크(TP-Link)는 두께 8mm의 초박형 AX3000 듀얼밴드 와이파이 6 공유기 ‘아처 에어(Archer Air) R5’를 출시했다. 속도, 용량, 커버리지를 강화한 아처 에어 R5는 160MHz 대역폭과 1024QAM을 지원해 최대 3Gbps의 속도를 구현할 수 있어 안정적인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또한 스마트 안테나 내장으로 안정적인 신호 전송 보장은 물론 잠재적 위협과 보안 문제를 감지하는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도 지원해 안전한 스마트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편집자> 

티피링크는 초박형을 자랑하는 AX3000 듀얼밴드 와이파이 6 공유기 ‘아처 에어 R5’를 선보였다. 특히 가로 148mm, 세로 210mm의 소형일 뿐 아니라 두께 8mm의 초박형 디자인을 갖춰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다.

전면의 LED, WPS 투인원 버튼과 하단의 타입 C 포트를 갖췄으며 깔끔한 흰색 커버와 우아한 외관은 모던 홈 인테리어에 안성맞춤이고, 3M 접착제와 2개의 브라켓 부속품도 제공해 벽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위치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와이파이 6 지원으로 고속 네트워크 연결
아처 에어 R5는 속도, 용량, 커버리지를 크게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와이파이 6 규격을 지원해 5GHz 대역에서 2402Mbps,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속도로 보다 부드러운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특히 160MHz 대역폭과 1024QAM을 지원해 최대 3Gbps의 속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대기 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75% 단축해 즉각적인 반응속도가 필요한 고사양 게임과 고화질 화상 통화에도 적합하다. 더불어 OFDMA, MU-MIMO 등을 사용해 장치 용량이 최대 4배로 증가해 더 많은 장치와 동시에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스마트 안테나로 커버리지 극대화
아처 에어 R5에 내장된 스마트 안테나는 지능형 알고리즘을 사용해 장치의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최적의 안테나 어레이로 전환해 간섭이 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신호 전송을 보장한다. 아처 에어 R5는 3팩 기준으로 방 4~6개 이상의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아처 에어 R5를 추가하면 음영지역이 없는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이지메시(EasyMesh) 기능을 지원해 이지메시 공유기나 확장기를 추가하면 강력한 통합 멀티 기가비트 메시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이동 시에도 끊김 없는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단일 SSID를 지원해 편리한 접속 환경을 보장한다.

▲ 간편한 구성으로 통합 메시 와이파이 구축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지원
아처 에어 R5는 잠재적 위협과 보안 문제를 감지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스캐너, QoS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홈쉴드(HomeShield)’도 제공된다. 바이러스 백신 기술기업 아비라(AVIRA)와 협업으로 서비스되는 홈쉴드는 데이터 유출과 악성 URL 차단은 물론 사용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콘텐츠 필터링, 사용 시간 설정, 데이터 요구가 많은 장치의 우선순위 지정, DDoS

공격과 포트 침입으로부터 클라이언트를 보호해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식별하고 기기들이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보안 상태를 감시하고 허가되지 않는 접속을 차단해 보다 안전하게 스마트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VPN과 일반 인터넷 연결 동시 실행
VPN 서버 기능을 사용하면 원격 데스크톱, NAS, 프린터, 네트워크 카메라 등 다양한 장치를 포함한 외부 장치가 VPN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어 아처 에어 R5는 암호화된 VPN과 일반 인터넷 연결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보안성과 유연성 모두를 제공한다.

간편한 설치와 사용도 아처 에어 R5의 장점이다. 직관적인 테러(Tether) 앱이나 티피링크의  강력한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정을 수 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고, 테더 앱으로 안드로이드나 iOS 기기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아처 에어 R5는 1팩, 3팩으로 구성돼 공급되며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