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스프레스, 생성형 AI 혁신 발표
상태바
어도비 익스프레스, 생성형 AI 혁신 발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채우기·텍스트 템플릿·번역·드로잉· 페인팅 등 AI 기반 혁신 추가

[데이터넷] 어도비가 ‘모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Creativity for All)’의 새 시대를 가속화하는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의 새로운 AI 구동 기능을 발표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기능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기능

올인원 크리에이티브 앱인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생성형 채우기(Generative Fill), 텍스트를 템플릿으로(Text to Template), 번역(Translate), 드로잉 및 페인팅(Drawing and Painting) 등 한층 다양한 AI 역량을 추가해, 모든 스킬 수준의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뛰어난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이제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파이어플라이(Firefly)로 구동되는 크리에이티브 코파일럿(co-pilot) 기능인 생성형 채우기를 사용해 간단한 묘사만으로 이미지에 사물이나 사람을 쉽게 삽입, 제거 및 교체할 수 있다.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Firefly Design Model)에 기반한 생성형 AI 역량인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텍스트 설명만으로 편집 가능한 템플릿을 생성함으로써 디자인을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다. 45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번역 기능은 콘텐츠를 현지 언어로 변환하는 시간을 절약해준다. 

익스프레스는 상업적 용도로 안전하게 설계된 생성형AI를 통해 전 세계 개인과 기업이 아이디어를 뛰어난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캠페인으로 전환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현재 학생부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소상공인, 대기업에 이르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익스프레스를 활용해 매력적인 소셜 콘텐츠와 영상, PDF, 디지털 카드, 전단지, 서평, 이력서 등을 제작하고 있다.

고빈드 발라크리쉬난(Govind Balakrishnan) 어도비 익스프레스 및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AI기반 혁신은 모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구독자와 크리에이터가 빠르고 쉽게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며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최신 AI 구동 기능을 활용해 수억 개의 뛰어난 이미지를 제작하고 있다. 향후 몇 달 내에는 이미지 제작, 디자인, 영상, 오디오, PDF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AI 기반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