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코, 올해 사상 최고 실적 달성 전망
상태바
제노코, 올해 사상 최고 실적 달성 전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우주 사업 글로벌 진출과 지속적 방위산업 성과로 비상

[데이터넷] 항공우주 통신 전문기업 제노코(대표 유태삼)는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누적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각각 355억원, 11억원 및 11억원이며, 3분기 말 기준 수주잔고는 738억원이다.

제노코 관계자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전년대비 소폭 감소(-3%)했으나, 4분기에 이뤄진 MOU와 수주 성과, 계절성에 따른 4분기 매출 상승세로 인해 올해 사상 최고 실적 달성과 향후 지속적인 성장세가 전망된다”며 “최근 항공우주 부문에서 B사 및 비아샛과 MOU를 체결하며 그 동안 꾸준히 추진해왔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방위산업 부문도 최근 한화시스템과 46억원 계약 등 국내 톱티어 협력사들과 동반성장 관계를 강화해 캐시카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노코는 위성지상국 사업을 통해 에어버스 D&S 등과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글로벌 항공우주 전문기업 B사와 MOU 체결을 통해 본격적 해외 진출은 물론 국내에서도 독점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성 부문에서도 차세대중형위성 탑재와 개발 중인 LEO 위성플랫폼 및 초소형위성 발사체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한 결과 미국 비아샛과 MOU 체결로 이어지며 성장이 전망되는 위성통신분야 시장을 선점해 방위사업 부문과 함께 성장의 한 쪽 날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위산업분야 역시 K-국방의 성장과 함께 꾸준한 수주 모멘텀과 함께 국제 정세로 인한 수출형 사업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며, 공고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전방 기업들의 수주상황 호전에 따른 지속적 동반성장이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