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랩스, 사슬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본격화
상태바
서울랩스, 사슬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본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1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 프로젝트 발굴 및 솔루션화, 컨설팅 및 개발대행, 각종 행사 추진

서울랩스(Seoul Labs)가 3세대 블록체인 사슬(SASEUL)의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한다. 서울랩스는 사슬의 기술지원, 각종 블록체인 웹/디앱(DApp) 개발 및 지원, 그리고 컨퍼런스 운영 등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슬 블록체인에 생소한 사업자에게 컨설팅, 개발대행, 토큰 발행, 인큐베이팅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랩스는 금융을 중심으로 한 크립토 프로젝트 발굴 및 솔루션화를 진행, 다양한 디앱 프로젝트가 사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 방침이다.

특히 2023년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2024년 초에는 사슬 블록체인을 개발한 아티프렌즈와 협업해 디앱 개발을 촉진하는 해커톤을 주관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각종 커뮤니티 운영과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들도 이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랩스 장도희 대표는 “사슬 블록체인과 사용자의 연결고리를 위해 서울랩스가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서울랩스를 통해 토종 대한민국 블록체인인 사슬 메인넷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슬은 기존 블록체인의 트릴레마(확장성, 탈중앙화, 보안성)를 극복하고자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핵심 기술로는 HAP-2 가설수락검증 알고리즘, 저장공간 문제 해결, 이중 체인 메커니즘 등이 꼽히며, 1만6000개 이상의 노드가 참여하는 글로벌 규모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성장하고 있다.

서울랩스는 사슬 메인넷을 핵심 솔루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디앱이 본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3세대 블록체인 시대를 주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