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분산형 하이브리드 인프라 부문’ 리더
상태바
오라클,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분산형 하이브리드 인프라 부문’ 리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1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CI, 클라우드 배포에 관한 보다 많은 선택지와 제어 권한 선사

[데이터넷] 오라클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분산형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부문(Magic Quadrant for Distributed Hybrid Infrastructure)’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OCI 전용 리전, 오라클 알로이(Alloy),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앳커스터머, 오라클 컴퓨트 클라우드앳커스터머 등 해당 부문 제품들을 평가했다.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는 멀티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퍼블릭, 전용 클라우드 제품 등 광범위한 배포 모델을 통해 유연성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OCI는 동일한 가격 정책 및 서비스 수준 계약(SLA)이 적용된 100여 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분산형 클라우드 전반에서 일관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통신, 정부 등 엄격한 규제를 적용 받는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 고객들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한 사실상 모든 사용 사례에 OCI를 활용할 수 있다.

카란 바타(Karan Batta) 오라클 OCI 수석 부사장은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 설계는 고객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배포 장소 및 방식에 관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오라클의 고객들은 자체 데이터센터를 포함해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있어 OCI를 신뢰하고 있다. OCI는 전 세계 수천 곳에 위치한 고객사에서 분산형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를 관리해 왔다. 그 시작은 2016년에 출시된 엑사데이터 클라우드앳커스터머였다. 이후 지금까지도 우리는 고객사에 위치한 OCI 전용 리전 운영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