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티, 저축은행중앙회에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 공급
상태바
디버티, 저축은행중앙회에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1.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오픈 XDR’로 차세대 보안 분석 플랫폼 구축해 보안 강화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 차세대 보안관제 시장리드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 보안관제 대시보드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 보안관제 대시보드

[데이터넷] 디버티(대표 박용진)는 저축은행중앙회에 차세대 보안 분석 플랫폼으로 스텔라사이버의 ‘오픈 XDR’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텔라사이버 국내 총판인 디버티는 저축은행중앙회 구축사업을 앞세워 금융권 XDR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박용진 디버티 대표는 “최근 XDR을 이용한 차세대 보안 관제와 분석 체계 구축이 활발하게 논의 되고 있으며, 기업, 금융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사에서 XDR 제품에 대한 관심과 PoC 진행이 이루어 지고 있다”며 “본 사업 수주를 통해 은행권을 비롯한 금융권에 XDR 사업이 빠르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 도입으로 모든 트래픽과 로그를 동시에 수집·분석할 수 있게 됐다. 오픈 XDR에 내재된 AI/ML, SIEM, SOAR, 위협 인텔리전스(TI), 샌드박스, UBA 등의 엔진들을 통해 기존에 탐지하지 못했던 다양한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이에 대한 명확한 분석을 수행한다. 또한 기존 보안 제품과의 유연한 연동을 통해 보안관제 레벨을 높이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악성코드와 내부의 불법적인 내부 행위들을 감시하는 등 다양한 보안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스텔라사이버 오픈 XDR은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트래픽부터 보안장비 로그,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 파일, 클라우드 등 모든 데이터를 통합, 수집하고, 이를 연관 분석하는 지능형 통합 보안 분석 플랫폼으로, 차세대 보안관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왕정석 스텔라사이버 한국지사장은 “이번 수주는 기존의 보안관제체계를 넘어 확장된 수집과 분석 대응으로 차세대 보안관제 플랫폼을 구축하는 주요 사례로, 향후 XDR이 금융권의 보안 관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