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 에너지 솔루션 사업 강화 박차
상태바
오텍, 에너지 솔루션 사업 강화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텍캐리어, 10월 말 기준 에너지 솔루션 수주액 700억 넘어
데이터센터, 클린룸 등에 공조 시스템 포함 에너지 솔루션 공급 확대

[데이터넷] 오텍(대표 강성희) 그룹의 계열사 오텍캐리어가 올해 초부터 10월 말까지 확보한 에너지 솔루션 관련 시스템 사업 수주 잔고가 700억원을 넘어선 가운데 다양한 산업군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텍캐리어는 폴란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에너지 솔루션 장비를 공급하기로 올해 1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도장 설비업체와 전기차 신축 공장에 공조제품 등이 포함된 에너지 솔루션의 턴키 공급 계약을 지난 10월 말 체결했다.

또한 글로벌 자동차 도장 설비 업체에 지난 8~9월에 공조장비를 납품했고, 글로벌 전기차 부품 제조업체와 미국 사바나, 알리바마 현장에 루프탑 유닛 등 에너지 솔루션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해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납품할 예정이다.

오텍캐리어는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 등에 에너지 솔루션 공급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수주 레퍼런스 등을 통해 데이터센터, 스마트팜 에너지 솔루션, 클린룸, 드라이룸 등 다양한 사업군으로 공급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텍캐리어의 데이터센터 쿨링 솔루션은 디지털 솔루션 기반 고효율 냉방장비 및 프리쿨링, 히트 리커버리 솔루션을 접목시켜 에너지를 절감한다. 이미 국내 대기업 및 외국계 데이터 센터에 납품한 바 있으며,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공급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제약업체, 스마트팜, 반도체 클러스터, 글로벌 2차 전기 공장 등의 제조공정에도 공조시스템을 포함한 에너지 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텍그룹 관계자는 “냉난방공조 전문 솔루션 기업 오텍캐리어의 대형 프로젝트 수주 체결은 독점적인 기술과 제품, 브랜드를 바탕으로 성사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독보적인 기술력이 결합된 에너지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대형 프로젝트 지속 수주와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