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쿠버네티스 활용 방안 세미나 14일 개최
상태바
실전 쿠버네티스 활용 방안 세미나 14일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0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데브옵스 엔지니어 등이 디지털 시대의 핵심기술로 평가받는 ‘쿠버네티스’를 설치에서부터 배포, 관리 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행사가 열린다.

데브멘토(대표 이병희)는 14일 강남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효율적인 쿠버네티스 활용방안을 소개하기 위한 ‘실무에 꼭 필요한 쿠버네티스 200% 활용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엔진엑스(NGINX)를 공급하는 F5코리아가 후원하는 것으로 아마존웹서비스의 관리형 쿠버네티스(Kubernetes) 서비스인 ‘아마존 EKS(Elastic Kubernetes Service)’ 설치에서부터 활용까지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기조강연은 20년 이상의 현업 전문가이자 ‘24단계 실습으로 정복하는 쿠버네티스’ 저자인 이정훈 데브옵스 엔지니어가 맡는다. 이정훈 작가는 실제 시나리오를 통해 EKS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EKS를 통해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윤원수 F5코리아 이사는 이어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엔진엑스(NGINX)로 성능 및 미션 달성하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성능과 보안 향상을 위한 엔진엑스 활용 예제를 시연과 함께 소개한다.

데브멘토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개발 및 운영 팀에게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팁을 제공할 것”이라며 “EKS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오픈소스 도구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