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MS 빙 대화형 검색에 활용
상태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MS 빙 대화형 검색에 활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0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오라클이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다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빙(Microsoft Bing) 대화형 검색 기능 구동에 최적화된 AI 모델의 추론에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AI 인프라스트럭처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AI 인프라스트럭처를 함께 사용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용 오라클 인터커넥트(Oracle Interconnect for Microsoft Azure)를 통해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zure Kubernetes Service, AKS)와 같은 관리형 서비스를 대규모OCI 컴퓨트(OCI Compute)의 오케스트레이션에 활용함으로써 빙 대화형 검색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빙 대화형 검색 기능은 빙의 추론 모델이 수행한 검색 결과의 평가 및 분석을 지원하는 강력한 컴퓨팅 인프라스트럭처 클러스터를 필요로 한다.

오라클의 카란 바타(Karan Batta) OCI 수석 부사장은 “생성형 AI는 기념비적인 기술적 도약이며, 이에 오라클은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한 수천 여 기업들이 OCI AI 기능을 활용해 신제품을 구축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면서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전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브야 쿠마르(Divya Kumar) 검색 및 AI 마케팅 글로벌 책임자는 “마이크로소프트 빙은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획기적으로 향상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우리는 오라클과의 협업과, OCI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 인프라스트럭처의 동시 활용으로 고객 기반을 늘리고 검색 결과 제공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론 모델에는 멀티 테라비트 네트워크에서 단일 슈퍼컴퓨터처럼 병렬로 작동할 수 있는 수천 개의 컴퓨팅 및 스토리지 인스턴스와 수만 개의 GPU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