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얼티 ‘서울 ICN10’, AWS 다이렉트 커넥트 온램프 지원
상태바
디지털리얼티 ‘서울 ICN10’, AWS 다이렉트 커넥트 온램프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7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고객 대상으로 AWS 다이렉트 커넥트 전용 액세스 제공
지연 시간 최소화와 성능 최적화 지원
▲ 서울 상암 DMC에 위치한 디지털리얼티 ICN10 데이터센터

[데이터넷] 클라우드·망중립 데이터센터와 코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디지털리얼티(Digital Realty)는 고객들이 단일 교차 연결을 통해 AWS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서울에 위치한 자사의 ICN10 데이터센터에서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 온램프(On-Ramp)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리얼티 고객들은 자사의 프라이빗 인프라를 AWS 아태지역(서울)에 연결해 프라이빗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AWS와 저지연 및 고성능의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연결을 활용할 수 있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높은 처리량과 일관성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연결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또한 민감한 데이터 트래픽을 격리해 신뢰할 수 있는 엔드포인트를 통해 전송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디지털리얼티의 금융 서비스, 전자상거래, 의료 및 제조분야의 다양한 고객들은 저지연, 고대역폭의 상호접속 기능을 통해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안전하게 연결해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디지털리얼티의 플랫폼디지털(PlatformDIGITAL)은 AWS 고객 및 파트너들이 AWS에 직접 연결해 하이브리드 IT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물리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서울이 온램프로 추가되면서 디지털리얼티의 플랫폼디지털은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 클라우드 온램프를 호스팅하게 됐다. 고객들은 각 지역에서 직접 상호접속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130여 곳에 위치한 디지털리얼티 캠퍼스에서 상호 연결 솔루션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인 서비스패브릭(ServiceFabric)을 통해 모든 지역의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대한 가상 액세스를 활용할 수 있다.

크리스 샤프(Chris Sharp) 디지털리얼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서울에 추가하고, 강력한 다이렉트 커넥트 포트폴리오를 아태지역으로 확장함에 따라 플랫폼디지털을 이용한 연결 커뮤니티는 더욱 급속도로 증가하게 될 것”이라며 “로컬 및 글로벌 사업자를 위한 광범위한 커뮤니티인 클라우드 온램프 지원과 서비스패브릭을 통한 지능형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통해 엣지-클라우드 네트워킹 아키텍처를 현대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드 벤자민(Emad Benjamin) AWS 다이렉트 커넥트 총괄 매니저는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이용하면 데이터센터나 사무실 또는 코로케이션 환경에서 AWS 내외부로 데이터를 비공개적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는 프라이빗 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비용을 절감하고, 대역폭 처리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 공용 인터넷 기반 연결보다 일관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며 “고객들은 1Gbps, 10Gbps, 100Gbps 전용 연결을 선택하거나 디지털리얼티와 같은 AWS 다이렉트 커넥트 제공 파트너와 협력해 50Mbps~10Gbps 대역폭의 호스팅 연결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성수영 한국콜트테크놀로지서비스(Colt Technology Services) 지사장은 “디지털리얼티와의 파트너십과 함께 ICN10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가 지원됨에 따라 데이터 중심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연결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콜트는 38개국 230개 도시에 걸쳐 구축돼 있는 콜트 IQ 네트워크와 ICN10 간의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한국은 물론 전 세계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